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8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시간과 돈을 절약하고자 하는 단호한 형의 소비자에게 적합한 소비자 상담전략은?

  • ① 개방형 질문을 통해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한다.
  • ② 시간절약을 위해 고객이 말할 기회를 제한한다.
  • ③ 변명하지 않고 간결한 설명위주로 사실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 ④ 소비자의 질문에 대해 직접적이고 사실적인 대답을 유보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간과 돈을 절약하고자 하는 단호한 형의 소비자에게는 빠른 해결이 중요하므로, 변명하지 않고 간결한 설명위주로 사실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개방형 질문을 통해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객이 말할 기회를 제한하거나, 소비자의 질문에 대해 직접적이고 사실적인 대답을 유보하는 것은 오히려 시간을 더 낭비하게 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